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more
경제/사회 정치/경제

“폐건전지·형광등 모아요”

admin 기자 입력 2012.08.10 10:11 수정 2012.08.10 10:11

10월까지 집중수거

군위군에서는 폐건전지와 폐형광등 모으기 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지난 9일 군위군 상하수도환경사업소에 따르면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은 매립되거나 파손되면 각종 환경오염과 인체유해물질을 발생시키지만 모으면 환경오염도 줄이고 귀중한 자원도 회수할 수 있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는다. 특히 폐건전지에는 니켈, 카드뮴, 철, 아연, 망간파우더 등 희소금속류를 포함하고 있어 회수 재활용할 경우 중요한 자원을 얻을 수 있다. 군은 각 민간단체와 학교, 생활폐기물 수집·운반업체인 (주)군위환경을 통해 올해 10월말까지 집중 수거를 실시할 예정이다. 각 가정 및 상가에서는 수집된 폐건전지와 폐형광등을 투명한 봉투에 담아 배출하고 사업장 및 학교에서는 일정량 이상 모이면 군위환경(전화 382-9876) 또는 군위군상하수도환경사업소(전화 380-7933)로 수거 요청을 하면 된다.


저작권자 고령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