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2021학년도 고령Wee센터 집단상담 운영

고령군민신문 기자 입력 2021.09.16 16:20 수정 2021.09.16 04:20

자아존중감 향상 및 또래관계 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 실시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종) Wee센터는 9월 16일(목) 운수초등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실시하였다.

이번 집단상담은 자아존중감 향상 및 또래관계 증진을 목표로 운영되었으며, 상담에 참여한 학생들 간 서로 어우러질 수 있도록 다양한 매개체를 활용하여 저학년 특성에 맞게 운영되었다. 이를 통해 자신과 타인을 이해하고 또래관계를 형성하며 바람직한 방향으로 유지시켜 나가는 소통의 방법을 알게 되었다.

집단상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친구들과 서로 친해지는 시간을 가져서 좋았고 다음에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고령교육지원청 박경종 교육장은“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서로의 마음과 생각을 표현하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하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서로를 배려하는 행복한 학교생활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상희 기자





저작권자 고령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