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경제/사회

연조공원 맨발 걷기 실시

고령군민신문 기자 입력 2024.03.22 14:36 수정 2024.03.22 02:36

[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고령군은 대가야읍 연조공원에 제1호 맨발길을 조성함에 따라 보건소 헬시하트 회원들을 대상으로 맨발 걷기를 실시하였다.


이번 맨발길은 총 480m 거리로 다양한 걷기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모랫길, 황톳길, 마사토길로 정비되었으며, 맨발 운동은 발을 직접적으로 자극함으로써 혈액순환 촉진, 심리적 안정, 고유감각 향상, 발 근육 강화 등에 큰 도움이 되며, 특히 접지 효과를 통해 항암, 염증 완화에 효과가 있다고 한다.


김곤수 보건소장은 “맨발 걷기의 우수성 및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 주민들에게 건강과 더불어 삶의 활력을 불어 넣을 수 있도록 맨발 걷기 활성화를 도모할 것이며, 앞으로도 연조공원 맨발길을 즐겨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상희기자





저작권자 고령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