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운수초, ‘운수 감자’수확 행사 진행”

고령군민신문 기자 입력 2025.07.03 09:56 수정 2025.07.03 09:56

학교 텃밭에서 자연을 배우고, 감자 수확으로 성취감을 맛보다

[고령군민신문=김희정기자]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는 2025년 7월 1일, 본교 텃밭에서 전교생이 참여한 가운데 감자 수확 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활동은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생태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직접 씨감자를 심고 가꾸며 생명의 소중함과 자연의 순환 원리를 체험하는 계기가 되었다.

감자 심기는 지난 4월 중순 진행되었으며, 학생들은 학급별로 정해진 구역을 책임지고 돌보며 물주기, 잡초 제거, 성장 관찰 등의 활동에 참여하였다. 약 3개월간의 돌봄 끝에 결실을 맺은 감자를 수확하며, 학생들은 땀 흘린 노력의 결과를 온몸으로 느끼는 소중한 경험을 했다.


감자 수확 현장은 즐거운 환호와 웃음으로 가득 찼다. 한 학생은 “흙 속에서 커다란 감자가 나올 때마다 보물 찾기하는 기분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교직원들은 안전한 진행을 위해 현장을 관리하고, 학생들과 함께 수확의 기쁨을 나누었다.

배형일 교장은 “학생들이 땅을 일구고 생명을 돌보는 과정을 통해 자연에 대한 감사와 책임의식을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며, “학교는 앞으로도 생태 기반 교육을 강화하여 학생들의 삶과 연결된 배움을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확한 감자는 학생들에게 모두 배부되었으며, 일부는 가정과 함께하는 ‘2025 운수감자 요리 대회’ 활동으로 이어진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교와 가정이 함께하는 생태 교육의 의미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 김희정기자





저작권자 고령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