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교육

고령교육지원청, ‘담배 NO, 유해환경 NO!’캠페인 개최

고령군민신문 기자 입력 2025.07.17 10:00 수정 2025.07.17 10:00

여름방학 맞이 학교 흡연 예방 및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을 하다

[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호)은 2025년 7월 15일 고령초등학교 정문에서 ‘여름방학 맞이 학교 흡연 예방 및 청소년 유해환경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방학 기간 중 학생들의 흡연을 예방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을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고령교육지원청을 비롯해 고령초등학교, 고령군청, 고령군 경찰서, 녹색어머니회, 재향경우회, 교통장애인협회, 모범운전자회 등 유관기관이 참여해 등굣길 학생들에게 관련 홍보물을 전달하며 흡연과 유해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는 데 힘썼다.

정태호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며 “지역사회와 협력해 흡연 예방 활동을 정기적으로 시행함으로써 학생들이 흡연의 위험성과 금연의 중요성을 스스로 인식할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다.


고령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금연 분위기 조성과 청소년 건강 보호를 위한 학교 흡연 예방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유관기관과 협력해 학교 주변 교육환경보호구역 내 불법 영업, 불건전 광고, 청소년 대상 불법 판매 행위 등에 대한 단속도 계속해 나갈 방침이다. 이상희기자





저작권자 고령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