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 튼튼 마음 튼튼, 함께 크는 우리!’를 위해 나아가다
[고령군민신문=이상희기자] 고령교육지원청(교육장 정태호) 특수교육지원센터는 7월 15일(화) ‘2025학년도 특수교육대상학생 체육 한마당’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체력 증진과 사회성 함양은 물론, 다양한 체육 활동을 통해 즐거움과 성취감을 경험할 수 있도록 마련된 자리로 오전(1부)과 오후(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1부 프로그램은 레크리에이션을 시작으로 ▲훌라후프 넘기기 ▲판 뒤집기 ▲신발 컬링 ▲협동 공 튀기기 ▲미션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체육 활동과 ▲슐런 ▲배드민턴 ▲달고나 뽑기 등의 체험 부스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즐겁게 참여하였다.
2부 프로그램에서는 ▲스포츠 영화 감상 ▲보드게임 경기 ▲경품 추첨이 진행되어 학생들이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소통하고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친구들과 함께 뛰어놀 수 있어서 정말 재밌었다. 경기할 때도 친구들이 응원해 주고 같이 도와줘서 더 힘이 났다. 다음에도 이런 체육행사가 또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정태호 교육장은 “이번 체육 한마당은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신체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운동을 통해 자아존중감 및 성취감을 고양하기 위해서 기획하였다”며 “앞으로도 모든 학생이 존중받고 성장할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이상희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