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산중학교, 가정의 달 효(孝) 케이크 만들기 행사 운영-
[고령군민신문=김희정기자] 성산중학교(교장 최유미)는 인성교육 실천 주간을 맞아 5월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기고, 부모님과 가족에 대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기 위해 ‘가정의 달 맞이 효(孝) 케이크 만들기’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케이크를 만들고 꾸미는 체험 활동을 통해 가족의 소중함을 느끼고, 평소 말로 표현하기 어려웠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학생들은 케이크 위에 부모님께 전하고 싶은 문구를 적고, 정성스럽게 장식하며 효의 의미를 자연스럽게 되새겼다.
행사에 참여한 이OO 학생은 “부모님께 직접 만든 케이크를 드릴 생각을 하니 뿌듯했다”, “평소 감사하다는 말을 잘 못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마음을 표현할 수 있어 좋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산중학교 최유미 교장은 “인성교육은 거창한 활동이 아니라 일상 속에서 감사와 사랑을 표현하는 작은 실천에서 시작된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바른 인성을 기르고 따뜻한 공동체 의식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 중심 인성교육 활동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정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