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읍/면

우곡면, 어르신들 건강 챙기기 앞장서...

고령군민신문 기자 입력 2021.08.05 13:56 수정 2021.08.05 13:56


고령군은 올해 유난히 극심한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어르신들의 여름나기가 더욱 염려되어 폭염 취약계층인 어르신들이 계시는 경로당을 찾아 건강 및 실태를 점검하고 있다.

이에 우곡면에서는 8월 3일(화)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나기’를 실천할 수 있도록 폭염대비 행동요령 및 코로나19 대비 방역수칙 등을 안내하였으며, 노인가구가 겪는 일상생활의 고충을 듣고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어르신들은 “관심을 가져주고 신경을 써주니 너무 고맙고, 덕분에 시원한 여름을 보낼 수 있을 것 같다”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무더위 쉼터 이용 중 방역수칙 준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특히 김진포 우곡면장은 “어르신들이 건강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안부를 살피면서 면민들의 건강관리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며 코로나로 어려움이 큰 상황인 만큼 폭염대비 종합적인 사회 안전망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김희정 기자




저작권자 고령군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