協力業體,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확산 당부
한국도로공사 고령지사(지사장 김정효)는 계속되는 팬데믹으로 인하여 지역 기관장의 반부패 청렴의지를 전파하고 상호 소통을 통한 청렴하고 투명한 조직문화 확산을 위하여 협력업체와 비대면 청렴실천 서약식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유지관리 참여자는 물론 관내 휴게소·주유소 대표자 및 소장께 임직원 행동강령 준수 등 높은 윤리의식을 바탕으로 청렴한 유지보수 현장을 구현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아울러 집합 서약식 대신 서약서 서명 후 우편 제출하는 방식으로 변경하여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강화에 적극 동참하였습니다.
그리고 그와 동시에 우편 발송시 기관장 친필 청렴서한문을 동봉하여 청렴실천 공감대를 전달하였습니다.
또한 사내밴드(청렴소통방)에 기관장 친필 서한문을 공지하고 직원들과 서약서 전문을 자필로 작성해 보는 시간을 마련해서 전직원이 청렴 실천에 한마음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상희 기자